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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상거래 시, 인편 또는 우편으로 전달하던 종이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도입사 내부에 전자 세금 계산서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없이 임대하여 편리하게 바로 업무에 적용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구분 인터넷세금계산서 수기세금계산서
발행형태 전자문서로 발행/on-line 수기발행/off-line
서명 전자서명 사용인감 날인
전송형태 인터넷을 통한 게시 후 다운로드 및 출력 우편/인편
접수 시스템에 의한 데이터 처리
자체 시스템에 자동 연결 가능
세금계산서 접수 후 분류작업
자체 시스템에 전산 입력 작업 시행
관리형태 전자파일로 관리 또는 출력하여 실물관리 실물관리
부가세신고 부가세신고를 위한 세금계산서 합계표 연동 부가세신고를 위하여 세금계산서 개별입력
1. 인터넷에 의한 온라인 전송으로 인한 업무처리시간 단축으로 인한 인건비 절감 !
     인터넷세금계산서 도입후 - 인터넷세금계산서 생성 - 전송 수신확인- 끝!
2. 우편발송비용/보관비용등의 기업의 경상비용 절감 효과 ! 종이세금계산서 1장당 평균 소요비용 -> \3,750
3. 세금계산서 분실에 대한 위험이 없고 수시로 집계, 조회가 가능
4. 정확한 업무처리로 인하여 세무신고 등의 업무착오 미발생
5. 기업 거래간 신뢰 및 안정성 증대 및 기업의 투명성 제공
6. 세금계산서 보관 및 관리에 필요한 장비 및 인력 불필요
7. 인증절차를 통한 데이터의 안정성과 보안성 보장 (발행후 5년간 의무 보관)